현지소식&뉴스

    2024/04/15 필리핀 뉴스
  • 굿필매니저 
  • 04-15 
  • 84 

    따갈록 한마디 : huwag magduda 후왁 막두다 (의심하지 마세요)


    ■ 미국 순방중인 Ferdinand "Bongbong" Marcos Jr. 대통령은 Rodrigo Duterte 전 대통령에게 중국과 한 비밀 협정에서 무엇을 합의했는지 묻는다고 했습니다. 그런 협약이 있었는지, 있었다면 그 내용이 무엇인지, 왜 그것을 비밀에 붙였는지 의문이라고 3가지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소위 "gentleman's agreement" 신사협정이라는 것이 중국 대사에 의해 목요일 처음 알려졌습니다. 그러면서 친구인 중국이 우리가 무엇을 지키지 않았다고 화내는 것인지, 우리가 무엇을 할 것으로 기대하는지, 그 비밀협정에 무엇이 들었는지 궁금하다고 했습니다. 


    ■ 대통령은 Davao del Norte 거버너 Edwin Jubahib의 직무를 60일간 정지시키면서도 자신은 Rodrigo Duterte 전 대통령을 자신의 정치적 적으로 여긴적이 없다고 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내무부의 철저한 조사후에 내려진 조치로 훌륭한 변호사인 두떼르떼에게 이 자료를 공개할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Lucas Bersamin 행정장관은 Jubahib의 직무정지에 법적 하자는 없다고 밝혓습니다. 그는 현재 권한 남용의 의심을 받고 잇습니다. 


    ■ 라이벌 갱단끼리 Manila City Jail 마닐라 시 감옥에서 충돌하면서 최소 8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부상자 6명은 Commando Gang 측에서 발생했고 2명은 Bahala na Gang에서 발생했습니다. 현재 사건에 대한 조사가 진행중입니다. 금요일 농구게임을 하다가 긴장이 시작되었습니다. 


    ■ 올여름 가볼만한 Tanay, Rizal의 폭포 5개가 소개되었습니다. 1. Daranak Falls1로 75-100페소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2. Laiban Falls. Barangay Laiban에 있습니다. 3. Kinabuan Falls. Barangay Sta. Ines입니다. 4. Batlag Falls. 5. Fresno Agro Foresting & Eco Tourist Campsite 등입니다. 


    ■ 15일 지프니 파업에도 넘버코딩을 해제하지 않는다고 MMDA가 밝혔습니다. 15일과 16일 MANIBELA과 PISTON이라는 지프니 운전자 노조가 파업을 예고했습니다. MANIBELA 는 전국에서 100,000명 메트로마닐라에서 30,000명이 파업에 참여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들은 지프니 현대화 사업 취소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 Bicol 보건소는 비콜의 4개 프라빈스에서 21건의 백일해가 발생했다고 보고했습니다. Camarines Sur: 9, Albay: 6, Sorsogon: 5, Masbate: 1 등입니다. 


    ■ Sales Road in Pasay City에서 일요일 큰 구덩이가 발견되었습니다. Villamor Air Base 인근으로 동쪽 진행방향입니다. MMDA는 도로를 차단하고 보수에 들어갔습니다.  


    ■ phreatic eruption(수성분출)과 화산진동이 따알화산에서 주말동안 관찰되었다고 필리핀화산지진국 (PHIVOLCS)이 밝혔습니다. 4월 13일 이산화황 배출량은 4,709톤입니다. 수증기 기둥이 600미터까지 올라가는 것이 잡혔습니다. 이런류의 분출이 금요일 이후 5번 발생했습니다. 


    ■ 중국해경이 National Mapping and Resource Information Authority (NAMRIA 국가 지도 및 자원정보국) 소속의 BRP Hydrographer Ventura 호와 필리핀 해경 소속의 BRP Gabriela Silang이 Bajo de Masinloc를 향해 가는 항로를 방해하고 뒤를 추격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Hydrographic 조사와 심해 지도를 만드는 조사활동이었습니다. 


    ■ Tanay, Rizal에서 십장이 건설노동자를 포크레인으로 사망케하고 체포되었습니다. 금요일 오전 사망한 노동자와 foreman(십장) 사이에 언쟁이 있었습니다. 몇일을 출근하지 않다가 다시 일하러 갔는데, 둘 사이에 언쟁이 재발했습니다. 그리고 용의자가 포크레인 삽으로 피해자를 쳐 사망케 했습니다. 용의자는 피해자가 자신을 위협했기 때문이라고 진술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