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소식&뉴스

    2024/03/25 필리핀 뉴스
  • 굿필매니저 
  • 03-25 
  • 134 

    따갈록 한마디 : Maraming manlalakbay 마라밍 만라락바이 (여행객들이 많습니다)


    ■ 교통부와 이민국은 Holy Week 시즌 중에 여행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공인된 여행서비스를 이용하라고 당부했습니다. 특히 소셜미디어에 나도는 가짜 정보등에 속지말라고 했습니다. 이민국은 eTravel 등록에 5,000페소를 받는 사기 주의를 다시 당부했습니다. 이는 완전 무료입니다. 


    ■ PITX 빠라냐께 통합터미널은 이미 13만여명이 터미널을 이용해 빠져나갔다고 밝혔습니다. 까비떼, 라구나, 바탕가스, 퀘존, 비콜 지역으로 가는 승객이 27일까지 170만여명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Philippine Ports Authority 필리핀 항만국 PPA는 배편을 이용하는 승객들은 가능한 짐을 가볍게 줄이고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하라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항만국은 2023년 180만명에서 올해는 200만명이 항구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Catholic Bishops' Conference of the Philippines (CBCP) 카톨릭 사제단은 Holy Week을 맞아 성당에 가서 기도하라고 권고했습니다. Palm Sunday (종려주일, 예수님이 예루살렘에 도착한 날을 기념)을 맞아 자신을 예수를 향해 열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Quiapo 성당에서는 저녁 8시까지, Baclaran 성당은 새벽 2:30까지 등 일요일 종일 미사를 이어갔습니다. 종려나무 가지는 성당 밖에서 30-100페소 사이에 팔렸습니다. 


    ■ Ferdinand “Bongbong” Marcos Jr. 대통령은 카톨릭신자들이 친절과 자기절제의 모습을 Holy Week에 보여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자신은 사람들이 불완전한 존재로서 신뢰할만한 자신을 겸손하게 받아들임으로서 참 인간으로서 신성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도했습니다. 


    ■ 필리핀 복서 Eumir Marcial은 Ninoy Aquino Stadium에서 열린 경기에서 태국의 Theodsak Sinam를 상대로 4회 KO승을 거뒀습니다. 이로서 5전5승 3KO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파리 올림픽 금메달을 향해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 최근 중국 해경의 물대포 발사로 3명의 필리핀 군인이 부상을 입었다고 국무장관 Eduardo Ano가 최종 확인했습니다. 토요일 충돌로 Unaizah May 4호에 심각한 손상을 입었습니다. 이배는 군병력과 물품들을 Second Thomas Shoal호에 정박된 필리핀 해군에게 절달하는 중이었습니다. 


    ■ Palawan의 Quezon에서 근무하는 일부 교사들이 Pag-asa Island Integrated School에서 근무하겠다며 저원하고 나섰습니다. 비록 가족과 멀리 떨어져있어야하지만 학생들이 자신들의 꿈을 실현해가는 것을 보면 기쁠 것이고, 아이들 교육을 위해 자신들의 능력을 쓸 수 있다면 행복하다고 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