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소식&뉴스

    2024/03/18 필리핀 뉴스
  • 굿필매니저 
  • 03-18 
  • 113 

    따갈록 한마디 :Sa dagat at bundok, sa Simon at sa langit mong bughaw  사 다갓 앝 분독, 사 시몬 앝 사 랑잇 몽 북하우 ( 바다와 산에, 공중에 그리고 그대의 푸른 하늘에)


    ■ Ferdinand “Bongbong” Marcos Jr. 대통령은 새로운 여권법에 서명했습니다. 이는 외교부에 온라인 접수와 Electronic One-Stop Shop을 운영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모바일 여권서비스도 포함됩니다. 시니어, 장애인, 임산부, 7세이하의 미성년자, 편부모, OFW를 위한 신속 서비스도 포함됩니다. 여권 위조의 경우 12년 이상의 징역이나 백만페소 이상 2백만페소 이하의 벌금에 처해집니다. 


    ■ Bamban, Tarlac의 한 POGO에서 체포된 외국인 300여명이 빠사이시티로 토요일 이송되었습니다. 중국인 204명, 베트남 53명, 말레이시나 14명 등입니다. 조사가 진행되는 기간에는 이들은 필리핀에 머물게 됩니다. 지난 수요일 군과 경찰은 합동작전을 벌여 10 헥타에 이르는 Zun Yuan Technology Incorporated를 급습했습니다. 이 외국인들은 전화사기 활동에 강제로 동원되면허 하루 할당량을 채우지 못하면 구타를 당하기도 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교육부는 한 여성이 다른 사람을 아주 심하게 꾸짖고 있는 영상에 대해 조사에 나넜습니다. 화를 내는 이 여성이 교사인지, 또한 무엇 때문에 그렇게 화가 났는지는 바로 드러나지 않았습니다. 영상에서는 “내가 너같이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인간들한테 모욕받을려고 board exam 통과한줄 알아? 너는 똑똑하지도 않고 태도로 아주 못되먹었어.”라면서 화내는 영상입니다. 2012년 교육부 아동보호 정책에 따르면 아동에 대한 어떤 형태의 위협, 경멸, 명예회손 등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 Philippine Drug Enforcement Agency (PDEA) 필리핀 마약단속국은 마리화나향의 전자담배 사용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건강에도 좋지 않고 위법하다는 경고입니다. 최근 마리화나맛이 나는 전자담배 vape에 대한 판매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최근 이를 판매하는 사람들이 다수 체포되고 있습니다. 


    ■ Good boi, Yugo! 다바오의  Panabo City에서 코브라를 상대로 가족을 지켰던 영웅적인 개가 사망했습니다. Belgian Malinois 종의 Yugo는 지난 금요일 저녁 사망한채로 발견되었습니다. 개의 사체 옆에는 Samar Cobra의 찢겨진 사체도 함께 발견되었습니다. 맹독성 코브라의 일종입니다. 


    ■ 다가오는 부활절 연휴를 맞아 경찰은 34,000여 인력을 배치할 계획입니다. 예배장소, 관광명소, 주요 교통 길목, 버스 터미널, 공항, 항만 등이 주요 배치 장소입니다. 경찰은 이미 경계단계를 상향하고 대응하고 있습니다. 


    ■ Metropolitan Waterworks and Sewerage System (MWSS)는 Angat Dam 수위가 계속 낮아짐에 따라 수돗물의 수압을 낮추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물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나 아직 최종 결론에 도달하지는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일요일 오전 6시 기준 댐 수위는  201.70미터로 토요일의 201.93보다 약간 낮아졌습니다. 앙갓댐의 normal high 수위는 212미터입니다. 댐의 minimum operating level은 180미터로 이 이하가 되면 물 공급을 최소한으로 줄이게 됩니다. 그러면 불라칸과 메트로마닐라가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 신원미상의 매복 저격범들에 의해서 필리핀 군인 4명이 Maguindanao del Norte에서 사망했습니다. 그들은 순찰을 마치고 무슬림 커뮤니트를 위해 식료품을 구입하고 민간 차량을 이용해서 캠프로 복귀하는 중이었습니다. 사건은 일요일 오전 10시 발생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새댓글

게시물이 없습니다.